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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이야기

렉서스 RZ 최초 순수 전기차 본격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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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가 특유의 스핀들 그릴을 삭제하고 토요타가 개발한 e-TNGA 플랫폼을 기반으로 브랜드의 첫 순용 전기차로 렉서스 RZ 450e를 지난 20일 공개했다. 순수 전기차 모델이자 UX300e를 이어 두 번째로 등장하는 브랜드 최초의 전용 전기차로 공격적인 전면 범퍼와 함께 날렵한 디자인은 기존 RX와 유사한 모습을 띄는 헤드 램프를 장착했다.

 

-렉서스의 완전히 새로운 배터리 전기 SUV는 전용 BEV 플랫폼에 구축

-렉서스 드라이빙 시그니처 핸들링 및 성능을 향상시키는 첨단 기술 소개

-옵션으로 제공되는 원 모션 그립 스티어바이 와이어 시스템(스티어링 멍에가 있음) - 세계 최초

-혁신적인 DIRECT4 전륜구동 토크 제어 시스템을 갖춘 렉서스 e-액슬

-렉서스 디자인은 새로운 렉서스 스핀들 바디를 포함한 BEV의 기회를 실현합니다.

-완전히 초점을 맞춘 운전석을위한 렉서스 타즈 나 개념의 진화

-디밍 가능한 파노라마 지붕 및 방사 히터를 포함한 새로운 기술은 기내 수명을 향상시킵니다.

-Lexus의 안전 출구 보조 기능을 포함한 안전 및 운전자 지원 기능을 통해 차량 및 자전거 운전자가 후방에서 접근하는 경로로 문이 열리는 것을 방지합니다.



렉서스 RZ의 차체 크기는 폭은 1,895mm, 길이는 4,805mm, 휠베이스는 2,850mm이며, 높이는 1,635mm로 토요타와 설계 기반을 공유하지만, 렉서스다운 색채를 갖춰 주행 성등 및 운전자에게 안겨주는 경험에 있어서, 모터의 배치, 배터리 등 차량의 구조 설계는 달리했다고 말했다. 또한, 수평형 LED인 테일램프를 가로지른 라이트와 두터운 C 필러 후면 부는 볼륨감 넘치는 바디 실루엣을 드러낸다.

 

강력한 실루엣

차량의 측면 프로파일은 부드러운 실루엣으로 뒤쪽으로 향합니다.

날카로운 정면 디자인은 힘과 움직임의 감각을 생성하고,

응축 된 후단은 편안한 공간과 강력한 주행 능력의 자동차의 SUV 품질을 확인합니다.

2,850mm의 긴 휠베이스는 디자인의 임팩트를 더해 낮은 무게 중심과 뛰어난 중량 밸런스를 표현합니다.

표준 18인치 또는 고급 직경 20인치 휠은 자동차 모서리까지 바로 밀려납니다.

 

주행 성능

렉서스 드라이빙 시그니처

렉서스 드라이빙 시그니처를 확보하는 것은 RZ의 역동적인 성능을 개발하고 자동차의 핵심 특성인 모든 주행 상황에서 자신감, 제어 및 편안함의 "세 가지 Cs"를 강화하는 데 있어 주요 목표였습니다. 더 나아가 빠른 응답 및 높은 정밀도와 같은 BEV 관련 품질의 이점이 극대화되었습니다.

렉서스는 차량이 항상 운전자의 의도대로 반응하도록 보장하여 편안하고 짜릿한 운전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수석 엔지니어 다카시 와타나베는 자동차 개발 과정에서 "The Natural"을 성능 개념으로 사용했습니다. 그는 자연스러운 느낌의 주행 품질, 옵션인 One Motion Grip 스티어바이와이어 시스템, 자동차 세계 최초, 정밀한 DIRECT4 전륜구동 제어를 통해 운전자의 입력에 충실하게 움직이는 자동차에 집중했습니다. 운전자에게 탁월한 시야와 피드백을 제공하고 항상 정확한 차량 자세 제어를 보장하는 데 특별한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소음 및 진동 제어

배터리 전기 구동계는 소음을 덜 발생시키지만 조용한 성능으로 도로와 차량 주변의 소음이 더 두드러집니다. RZ의 엔지니어와 설계자는 캐빈 환경이 적절하게 조용하고 조용하도록 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았고, 소음 제어라는 세 부분으로 구성된 전략을 채택했습니다. 그것이 오두막에 들어가는 것을 막는 것; 뒷좌석에서 발생하는 소음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입니다.

엔지니어들은 또한 향상된 버전의 액티브 사운드 컨트롤을 적용했는데, 이제는 자동차 오디오 스피커를 사용하여 파워트레인 반응을 강조하는 사운드를 생성하여 자동차와 운전자 간의 정서적 연결을 자극합니다.

전기 전자 차축

RZ는 UX 300e에 처음 도입된 렉서스의 e-액슬을 사용합니다. 이것은 모터, 기어링 및 ECU로 구성된 소형 모듈식 패키지로, 구동 휠 사이에 있습니다. RZ에서는 전방 및 후면으로 사용되며 DIRECT4 전륜 구동 제어 시스템 (아래 세부 정보)과 함께 작동하여 주행 조건에 따라 차량의 자세, 견인 및 동력 분포를 조정합니다.

e-Axles는 조용하고 효율적이며 정확한 전력을 제공합니다. 전면 모터는 150kW, 후면 80kW를 생산하여 총 전력 출력은 230kW입니다. 둘 다 최적화된 로터와 고정자 설계 덕분에 우수한 전력 밀도를 제공합니다. 컴팩트한 치수는 또한 차량의 포장에 기여하여 캐빈 및 적재 실에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하고 EV 배터리를 수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렉서스의 새로운 DIRECT4 전륜구동 컨트롤의 첫 번째 적용

RZ는 렉서스의 새로운 DIRECT4 시스템을 탑재한 최초의 생산 모델로, 두 개의 e-액슬과 함께 작동한다. 렉서스 독점 기술인 DIRECT 4는 네 바퀴 모두의 트랙션을 지속적으로 균형 있게 조정하고 구동력을 자동으로 원활하게 분배하는 지능형 시스템입니다. 그 결과 스트레스 없는 성능과 안정적인 핸들링이 가능해졌고, 직관적인 조작으로 운전자와 기계의 연결 감각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DIRECT4는 ECU 센서를 사용하여 차량 속도, 조향각 및 G 힘을 포함한 다양한 요소를 수집, 평가 및 반응합니다. 이러한 입력으로부터 각 e-Axle에 적절한 구동 토크를 계산하고 즉시 적용하여 그립과 견인력을 극대화합니다. 전/후방 토크 바이어스는 0에서 100 또는 100에서 0으로 밀리초 단위로 조정할 수 있으며 이는 어떤 기계식 시스템보다 빠릅니다.

도로와 스티어링 휠 (또는 멍에) 사이의 더 나은 통신을 통해 DIRECT4는 조향 반응을 향상시킵니다.

 

 

배터리, 주행 범위 및 효율성

RZ는 96개의 셀로 구성된 스택에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며 총 출력은 71.4kWh입니다. 그것은 오두막 아래에 완전히 위치하고 있으며 플랫폼의 필수적인 부분을 형성합니다. 그 위치는 또한 자동차의 낮은 무게 중심에 기여합니다.

배터리 내구성은 특히 10 년의 운전 후에 기대할 수있는 성능 수준을 고려한 핵심 고려 사항이었습니다. 렉서스는 렉서스의 오랜 배터리 관리 기술 경험을 바탕으로 품질과 성능을 보호하기 위한 일련의 조치 덕분에 RZ의 배터리가 이 기간 내에 용량의 90% 이상을 유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차량의 주행 거리와 배터리 충전 시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발표 될 예정이지만 렉서스는 RZ가 결합 된 WLTP 사이클에서 400km 이상을 커버 할 수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운전자가 차량의 주행 거리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RZ의 선택 가능한 주행 모드에는 레인지 모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특정 차량 설정을 추가로 조정하여 ECO 모드의 에너지 절약 성능을 기반으로합니다 : 속도가 제한되고 다른 배전 프로그램이 시작되며 온도 조절 시스템이 꺼집니다.

최적화된 차량 무게, 배터리 전력 및 성능을 포함한 주요 요소에 중점을 둔 덕분에 RZ는 목표 소비량을 주행 100km당 18킬로와트 미만으로 설정하므로 RZ는 시장에서 가장 효율적인 BEV 중 하나입니다.

 


실내는 렉서스의 화려함을 강조해왔던 인테리어 또한 기존 렉서스 양산차들과는 달리 깔끔한 형상으로 디자인되어 있는 것이 강점이다. 14인치 대형 터치스크린의 미니멀한 디자인의 특징으로 렉서스 RZ의 대시보드 중앙에 자리 잡고 디지털 계기판, 헤드업 디스클레이 등이 탑재된다. 중앙 센터패시아에 배치된 터치스크린 패널에 대부분의 기능을 통합시키고, 야간에는 고유의 무드램프를 이용해 독특한 패턴으로 디자인하여 화려한 느낌을 준다.

 

리튬이온배터리와 2개의 전기모터가 탑재되어 전륜과 후륜에 각각 201마력, 107마력의 힘을 전달하고, 주행거리는 아직 프로토타입에 해당하는 상태로, 공식적인 주행거리는 발표되지 않았지만 450km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 토요타의 경우 150kW로 80% 충전하는데 약 30분 정도 소요되지만, 렉서스 RZ의 최대 충전 DC 전력은 지정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가격대는 공개하지 않았는데, 일본 수내 시장의 경우에는 전용의 단기 임대 서비스 형태로 운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렉서스 RZ450E 스펙>

출처 : 렉서스 E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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